최종편집 : 2024-04-26 16:04 (금)
태권도 퍼포먼스 "혼" 중국 사천성 공연
상태바
태권도 퍼포먼스 "혼" 중국 사천성 공연
  • 이상원
  • 승인 2014.02.09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의 태권도 공연단체, 중국서 한류문화 전파 선봉

◆ Y-Kick 엔터테인먼트의 태권 마샬아츠 퍼포먼스 “혼”
지난 2013년 태권도 창작 공연을 통해 국내 최초로 광화문 광장에서 120회 야외 상설공연을 성황리에 마치며 전 국민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던 Y-Kick 엔터테인먼트(대표 김용재)가 이번에는 중국 사천성의 수도인 성도시로 출국한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서울시와 서울관광마케팅(주)은 금번 ‘금사태양절등축제’가 서울시 관광 홍보 및 중국 관광객 유치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판단, 서울시의 대표축제인 ‘서울등축제’의 전통한지등(燈)인 종묘제례악등(燈), 한양입성등(燈)을 포함한 16세트 총 75점의 한지전통등 전시를 통해 축제 홍보는 물론이고 한국 전통등(燈)의 우수성을 중국현지에 널리 알릴 계획이다.

전통등 전시와 함께, 한국전통무용, 사물놀이, 비보이, 태권도 공연을 통해 한류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며, ‘나의 매력적인 이웃, 서울'이라는 주제로 ’한류, 의료, 쇼핑, 음식 등‘ 서울의 관광자원을 홍보할 관광홍보부스도 동시에 운영한다.

특히 대표공연으로는 Y-Kick 엔터테인먼트에서 선보일 태권 마샬아츠 퍼포먼스 “혼” 으로, 우리나라를 수호했던 오방의 깃발에 태권도의 기상을 담아 한국인의 타오르는 열정과 의지를 표현하는 작품이다.

오방색의 대형 깃발과 태극기, 한국무용의 곡선과 태권도의 직선을 예술적으로 접목하였으며, 화려한 태권도 퍼포먼스를 통해 이루어지는 최고의 격파씬은 보는 이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내며 가장 한국적인 문화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Y-Kick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8년간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태권도 공연예술을 알려온 한국대표 문화사절단으로 태권도가 공연예술로 승화하는데 크게 기여하였으며, 무도예술(Martial Arts)을 통한 새로운 문화 창조에 앞장서고 있으며, 포은아트홀에서 공연한 바도 있는 용인의 대표적인 공연단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