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6:04 (금)
안성시보건소 아토피.천식 의료비 및 보습제 지원
상태바
안성시보건소 아토피.천식 의료비 및 보습제 지원
  • 경기e저널
  • 승인 2014.03.14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인부담금 연 300,000원 이내 지원, 한약 등 대체약품 제외

◆ 안성시보건소
안성시보건소(소장 태춘식)에서는 알레르기 질환을 관리하기 위하여 아토피 ․천식 환아를 대상으로 의료비 및 보습제를 지원한다.

산업화, 도시화에 따른 생활환경의 변화와 대기오염 등으로 알레르기 질환이 증가하고 있고 소아·청소년기에 적절히 관리되지 않은 알레르기 질환은 성인기 중증 질환으로 이행되어 경제적 부담과 손실을 초래하므로 국가차원의 대책 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다.

의료비 지원은 관내 만 19세 이하 아토피․ 천식 환아 중 기초생활수급권자 및 최저생계비 200%이내 가구의 아동을 대상으로 검사비, 약제비, 치료비등 본인부담금 연 300,000원 이내 지원하며 다만 한약, 대체약품, 보조식품은 제외 대상이다.

해당 대상자는 의사진단확인서 또는 처방전, 의료급여증 또는 건강보험증,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의료비 영수증, 통장 사본, 주민등록등본을 구비하여 보건소 건강증진팀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보습제 지원은 관내 만 19세 이하 아토피 피부염 환아를 대상으로 의사진단서 및 처방전을 구비하여 보건소 건강증진팀 및 공도보건지소에 방문하면 보습제를 분기별 1회(연 4회) 제공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토피 ․천식으로 힘들어하는 가정에게 의료비 및 보습제 지원으로 사회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나아가 건강한 생활을 보장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