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6:48 (목)
용인특례시, 지방행정의 달인 최기웅 사무관 초청해 회계 직무역량 교육
상태바
용인특례시, 지방행정의 달인 최기웅 사무관 초청해 회계 직무역량 교육
  • 경기e저널
  • 승인 2022.11.11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받은 전 서울 강서구 민원여권과장…각 부서 담당자 158명에 실무 강의
용인특례시, 지방행정의 달인 최기웅 사무관 초청해 회계 직무역량 교육

[경기e저널] 용인특례시는 11일 용인미르스타디움 다목적홀에서 각 부서 회계 담당자 158명을 대상으로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각 담당자들이 예산회계, 계약 절차를 이해하고 업무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에 앞서 일반지출 절차, 결산 대비 담당자가 숙지해야 할 내용에 대해 안내하고 올해 시범도입된 '종이 없는 계약'에 대해 실무 중심으로 자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은 ‘지방행정의 달인’ 인증을 받은 서울특별시 강서구 최기웅 사무관이 맡았다.

최기웅 사무관은 회원수 24만여명에 달하는 네이버 예산회계카페 홈지기이자 ‘예산회계실무’, ‘공공계약 법규 및 실무’의 공저자다. 최 사무관은 지난 2014년 지방행정의 달인 인증을, 2020년에는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을 받기도 한 행정 전문가다.

최기웅 과장은 1부에서는 지출ㆍ계약 실무, 회계관리에 대한 훈령 이해를 80분간 강의했다.

2부에선 회계 분야 주요 감사사례를 통해 담당자들이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 수강생 질의응답으로 90분간 생동감 넘치는 강의를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담당자들이 관련 지식과 노하우를 전수받아 실무에 적극 활용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시민들에게 더욱 신뢰받을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담당자들의 업무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직무 교육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