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3:19 (일)
용인시 장애인 울리는 "장애인단체 회장"
상태바
용인시 장애인 울리는 "장애인단체 회장"
  • 이상원
  • 승인 2015.10.04 22:24
  • 댓글 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동부경찰서에 사기로 고소장 접수되어 수사 진행

◆ 용인동부경찰서
장애인에 대한 사회인식개선, 사회참여확대, 권익 및 자립을 도모하여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는 용인시 관내의 한 장애인단체의 회장이 사기죄로 동부경찰서에 고소장이 접수되어 수사가 진행되고 있어 파장이 예상된다.

장애인단체의 회원인 성 모 씨는 장애인단체의 수석부회장 B씨의 보증으로 회장인 A씨 에게 4천만 원을 빌려주고, 돈을 받지 못하자, A 회장과 B 수석부회장 두 사람을 사기죄로 고소장을 제출하였다.

성 모 씨는 “A 회장이 처음부터 돈을 갚지 않을 목적으로 자기에게 거짓으로 가락동에 철거사업 계약 때문에 돈을 빌려달라고 하였다. 또한, 수석부회장인 B씨가 보증을 선다고 해서 공증을 하고 돈을 빌려주었다. 차용한 금액은 공사를 하고 기성금을 받으면 돌려주겠다고 말했다. 그런데, A 회장은 돈도 갚지 않고, 오히려 나에게 맘대로 하라며 막말을 하였다. 공사계약은 처음부터 있지도 않은 것 같다.”고 피해 주장과 함께 고소 사유를 밝혔다.

장애인단체 A 회장은 성 모 씨 말고도 다른 장애인 이 모 씨에게 6천5백만 원, 임 모 씨에게 5천 만원 등 다른 장애인에게도 투자를 빌미로 돈을 빌리고 갚지 않고 있으며, 임 모 씨의 경우는 의사소통을 할 수 없는 장애인 임에도 불구하고, A회장이 소개한 여성의 이름으로 돈을 빌린 것으로 임 모 씨 형이 밝혔다.

◆ 고소장을 접수한 장애인 성 모 씨
A장애인단체의 상급기관인 경기도협회의 관계자는 A 회장과 관련 “A 회장의 개인적인 채무와 관련된 이야기를 듣고, A회장과 통화하였다. 추석 전에 A 회장이 해결하는 것으로 이야기를 했었다. 아직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자체적으로 파악한 후 사안에 따라, A 회장의 거취는 운영위원회에서 결정할 사항이다.”고 밝혔다.

장애인단체 회장인 A씨와 수석부회장인 B씨와 수차례 전화 통화를 시도하였으나, 두 사람 모두 전화를 받지 않아 통화를 할 수 없었다.

용인에는 3만 여 명의 장애인이 거주하고 있으며, 10여 개의 장애인 단체가 장애인들의 복지와 삶의 질을 위하여 많은 노력들을 하고 있고, 용인시도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복지 정책과 예산을 투입하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장애인을 위한 장애인단체의 회장이 장애인을 상대로 부적절한 금전적 이윤을 추구하는 비상식적인 모습을 보인다면, 그 피해는 많은 장애인을 위한 관련 단체에게 부메랑이 되어 돌아갈 것이다.

100만 인구를 눈앞에 두고 있는 사람들의 용인, 일반인과 장애인들이 조화를 이룬 행복한 도시의 미래를 만드는 것은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지속적인 관심과 배려(配慮)만이 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사람들의 용인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원신영 2015-11-04 09:25:03
협회 회장이란사람이... 장애인을위하여 봉사해야 하는 위치에서 사기를치는 사람은 직위해제뿐아니라 법으로도 강력한 처벌을 줘야 합니다 빠른시일내에 문제가 해결되면 좋겠습니다

이은주 2015-11-04 09:21:50
장애인 등처먹는 협회회장 직위를이용아여 장애인을울리는 협회회장을 빠른시일에 처벌되었으면좋겠읍니다

사파리 2015-10-28 19:11:44
이런 일은 어떠한 절차 없이도 빨리 처벌 받아야 합니다 사각지대에서 법을 악이용하는 양심없는자들 꼭 처벌 받아야합니다.입장을 바꿔 보세요 내 아내가 내자식이 그렇다고 생각해 보세요 끔찍하지 않나요 그생각만 해보시면 벌떡 일어나 달려가 해결해야 하는것이 인간의 기본 양심입니다

양심 2015-10-28 19:04:50
당신은 그자리에 있다는것이 양심이 허락하나요 약자를 위해 사회에서 거울이 될 사람이 개만도 못한일에 일을 저지르나요? 당신의 양심을 개만도 못하게 파시나요? 얼마 안되는 인생에 당신을 팔지마시오

쇼킹 2015-10-28 17:39:06
당신은 영원할꺼라 생각합니까? 절때적으로 꽁짜는 없습니다 당연하구 진정성으로 처벌받아할것입니다 그냥 넘어가는것은 이사회가 용납해서는 안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