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3:19 (일)
용인시디지털진흥원, IT·SW기업 집중 지원
상태바
용인시디지털진흥원, IT·SW기업 집중 지원
  • 경기e저널
  • 승인 2017.02.22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케팅 등 5개 사업에 4억원 지원
용인시디지털진흥원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원장 박재신)은 관내 IT·SW기업을 선정, 마케팅 및 기술지원사업 등을 집중 지원하여 지역 내 유망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진흥원이 미래창조과학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용인시 등과 협약하여 추진하는 ‘지역SW기업성장지원사업’으로 올해 지원규모는 약 4억원, 20개사 이상의 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며 사업기간은 오는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이다.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각 사업별로 지원기업을 모집 중에 있으며 주요 사업으로는 온·오프라인 홍보 비용을 지원하는 ‘맞춤형 마케팅 지원사업’, 시제품 제작 비용을 지원하는 ‘IT·SW융합제품 초기상용화 지원사업‘, 인증 및 특허출원 비용을 지원하는 ’IT·SW품질경쟁력 강화사업‘, 수출증대를 위한 ’해외시장개척단‘ 및 ’유망 전시회 지원사업‘ 등이 있으며, 2월 초 관내 지식산업센터 2곳에서 위 사업들에 대한 설명회를 성황리에 종료하였다.

진흥원은 성장 단계별 One-stop 맞춤 지원을 통해 강소 중소기업들을 유망기업으로 육성하는 데 집중하고 있으며 이처럼 기업의 성장단계별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여 지원한 결과, 실질적 매출 및 고용창출 등 기업과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점점 커지고 있다.

특히 지난 해 지원사업들을 통해 65명의 신규 고용창출과 1억3천만 달러의 수출상담을 지원했으며, 총 48개 수혜기업들은 전년 대비 약 10% 매출증대로 작년 매출액 3천억원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진흥원 관계자는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관내 IT·SW기업의 조기 상용화 및 시장 진출 등을 지원하여 제품 및 기업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원사업 공고 등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www.dipa.or.kr)를 참고하거나 지식산업팀(031-323-469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