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6:04 (금)
용인특례시, 이케아 기흥점과 소상공인 특례보증 2억원 출연협약
상태바
용인특례시, 이케아 기흥점과 소상공인 특례보증 2억원 출연협약
  • 경기e저널
  • 승인 2023.08.16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대출지원 한도 20억원 확대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가운데)이 10일 접견실에서 열린 용인시-이케아 소상공인 특례보증기금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e저널] 용인특례시는 10일 이케아 기흥점과 소상공인 특례보증금 2억원을 출연하는 내용의 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을 비롯해 이수정 이케아코리아 기흥점장, 엄창섭 경기신용보증재단 전략부문 상임이사가 참석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이케아 기흥점이 2억원의 출연금을 지원해주신 데 감사드린다”며 “경기침체로 자금 사정이 좋지 않은데 특례 보증이 소상공인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이케아코리아 기흥점의 지역협력계획 실행을 위한 것으로, 협약에 따라 용인특례시와 이케아코리아 기흥점은 대기업과 소상공인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시는 이케아코리아의 출연금을 경기신용보증재단에 전달해 자금이 필요한 소상공인이 무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소상공인 보증지원은 저신용, 담보 부족 등으로 시중 금융기관에서 대출받기 어려운 소상공인에게 출연금을 활용해 보증서를 발급하는 방식으로 지원하는 제도다.

출연금은 용인특례시에서 사업자등록을 한 지 2개월 이상이 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0배수인 20억원 한도에서 업체당 5000만원 이내 보증지원에 사용할 예정이다.

소상공인 대출을 지원받으려는 소상공인은 경기신용보증재단 용인지점(1577-5900)에 상담 후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