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3:19 (일)
신병주·김인경 교수, 용인특례시에서 ‘역사 인문학’ 특강
상태바
신병주·김인경 교수, 용인특례시에서 ‘역사 인문학’ 특강
  • 경기e저널
  • 승인 2023.09.0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총 4회 온라인 강의…5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서 신청
용인특례시 역사인문학 특강 포스터

[경기e저널] 용인특례시가 시민들의 인문 소양을 넓히기 위해 역사를 주제로 한 특강, ‘저녁밥 인문학 특강’을 마련하고 5일부터 참여자를 모집한다.

특강에는 ‘우리 역사 속 전염병’, ‘왕으로 산다는 것’ 등을 펴낸 건국대학교 사학과 신병주 교수와 선문대학교 사학과 김인경 초빙교수가 강사로 나선다.

강연은 총 4회,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인 줌(ZOOM)을 통해 진행된다.

19일과 20일에는 왕과 왕비가 되는 과정과 이들의 주요 활동, 국정이 안정된 시기는 언제였는지, 위기를 맞았을 때는 어떻게 극복했는지 등 신병주 교수와 김인경 교수의 해설로 조선시대의 왕과 왕비, 왕가의 생활문화를 깊이 있게 들여다본다.

26일엔 조선을 대표하는 학자이자 예술가인 추사 김정희의 삶과 공간을 소개하고, 27일엔 식문화를 중심으로 한 조선시대 생활문화의 특징을 알아본다.

강의에 참여하려면 용인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역사에 대해 폭넓게 이해할 수 있도록 깊이 있는 강연을 마련했다”며 “일상을 마친 저녁, 편안한 장소에서 듣는 저녁밥 인문학 특강이 시민들의 지식의 폭을 넓히는 자양분이 되도록 다양한 주제의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