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6:04 (금)
경기도교육청, 사립유치원 교원의 인사업무 이해도 높이다 2023 사립유치원 교원 인사업무 매뉴얼 개정판 제작 보급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사립유치원 교원의 인사업무 이해도 높이다 2023 사립유치원 교원 인사업무 매뉴얼 개정판 제작 보급
  • 최지은
  • 승인 2023.10.04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 법령 정비, 규정, 지침을 반영한 인사업무 매뉴얼 개정판 발간
경기도교육청

[경기e저널] 경기도교육청이 도내 사립유치원 인사업무 이해를 돕고자 ‘2023 사립유치원 교원 인사업무 매뉴얼’ 개정판을 발간해 보급했다.

이번 개정판은 지난 2021년 초판 발행 이후 변경된 각종 법령과 규정, 지침 등을 반영하고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 의견을 수렴해 현장 활용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주요 내용은 인사 관련 법령을 비롯해 교원 임용, 복무, 자격, 징계 등 유치원 교원에게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으로 구성했다.
개정판에는 사립유치원 교원 임용 시 결핵 검진과 마약 검사 시행 등 임용 결격 사유에 추가된 법령 개정 부분을 반영하고, 평소 문의가 많은 원감 및 1급 정교사 자격 신청 관련 내용 등을 실었다.

특히 유치원 현장에서 궁금해하는 인사업무 주요 사항을 질의응답(Q&A) 형태로 수록하고, 각종 서류작성에 필요한 서식을 예로 담아 교원과 업무 담당자가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도교육청 노수자 유아교육과장은 “개정 보급한 인사업무 매뉴얼이 사립유치원 인사관리 업무를 추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면서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애쓰시는 사립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현장 중심의 유아교육 지원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