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3:19 (일)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보육인대회서 보육교직원 노고 격려
상태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보육인대회서 보육교직원 노고 격려
  • 경기e저널
  • 승인 2023.10.25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00명 참석 행사, 뮤지컬 공연도 선보여… 이 시장 “보육인 지원 위해 노력하겠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24일 용인제일교회에서 열린 용인시보육인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기e저널] 용인특례시는 (사)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가 지난 24일 용인제일교회에서 보육교직원 1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용인시보육인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보육교직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화합과 소통, 사기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윤원균 용인특례시의회의장,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등 내빈이 참석했다.

이상일 시장은 축사에서 “아이들을 구김살 없이 잘 키우는 역할을 해주시는 보육교사와 원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 “국가 재정이 어려워 예산이 줄어들고 있지만 용인특례시는 보육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시 자체 사업 예산 3억3000억원을 늘리는 안을 마련해 의회에 제출했다. 앞으로도 보육인을 정책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사 1부에서는 보육발전에 기여한 원장, 보육교사, 육아종합지원센터 직원 등 총 71명에게 시장상, 시의장상, 국회의원상, 연합회장상 등 표창을 수여했다.

2부에서는 뮤지컬 배우 김소현과 손준호, 테너 김상진, 이자은 5인조 밴드의 공연을 선보였다.

최미영 (사)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저출산으로 보육현장의 어려움이 점점 커지고 있다” 며 “그럼에도 늘 보육 현장 일선에서 사명감으로 아이들을 사랑으로 돌봐주시는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