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6:04 (금)
용인특례시, 중소기업 대한민국우수상품전시회 참가
상태바
용인특례시, 중소기업 대한민국우수상품전시회 참가
  • 경기e저널
  • 승인 2023.11.02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수출인턴 전시회에 파견… 바이어 매칭 등 지원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대한민국우수상품전시회에서 용인특례시 수출인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e저널] 용인특례시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G-FAIR KOREA 2023’(제26회 대한민국우수상품전시회)에 지역 내 중소기업 20개 사가 참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전시회는 국내 최대 규모 중소기업 종합전시회로 수출과 구매상담회, 투자상담회와 피칭 대회 진행을 통해 중소기업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부상하고 있다. 행사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주관했다.

국내 50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한 이번 전시회에는 원목 제품 제조 기업인 팔로산토 등 용인특례시 중소기업 19개 사가 참가했다. 이 자리에서 수출상담 162건, 수출금액 18억 6400만원의 성과를 거뒀으며, 계약 추진액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크레아큐브, ㈜제이엠그린, ㈜이앤비솔루션 등 3개사는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선정한 40개 사의 우수제품 중 하나로 선정돼 바이어들의 주목을 받았다.

용인특례시 수출인턴의 활약도 두드러졌다. 시는 전시회 참가기업에 단국대와 한국외대 학생으로 구성된 수출 인턴 34명을 파견해 전시회 기간 판로개척을 위한 활동을 지원했다. 수출인턴은 전시회 파견 전 참가기업과 사전미팅을 통해 제품 판매 계획 등을 논의하고 전시회 기간 내내 해외바이어와 수출상담을 지원하는 역할을 했다.

시는 내년부터 사업을 확대해 국내 전시회뿐 아니라 해외전시회에도 수출인턴을 파견해 중소기업의 해외판로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 중소기업들이 다양한 국내외 전시회에 참가해 자사의 제품을 소개하고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수출인턴 파견, 전시회 참가비·부스임차료 지원 등 다방면의 지원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