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6:04 (금)
용인특례시 수지구 성복동, 주민 30여명 대상 '상속세와 증여세 이해' 특강
상태바
용인특례시 수지구 성복동, 주민 30여명 대상 '상속세와 증여세 이해' 특강
  • 경기e저널
  • 승인 2023.11.14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일 성복동 주민자치위원회가 개최한 상속세와 증여세 이해 특강에 주민 30여명이 참여했다

[경기e저널] 용인특례시 수지구 성복동은 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9일 개최한 ‘신중년을 위한 상속세·증여세의 이해’ 주제의 특별강연에 주민 30여명이 참여했다고 10일 밝혔다.

특강에서 국민연금공단 이경일 강사가 증여와 상속에 대한 개념을 상세히 설명하면서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또 유류분 제도, 차용증 작성 방법 등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정보도 제공했다.

강연을 들은 한 참가자는 “어렵게만 느껴지던 상속과 증여에 대한 개념을 명확하게 설명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재산을 물려주거나 돈을 빌리는 등 생활 속 금융거래를 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위원회는 지난 상반기에도 ‘지역가입자 건강보험료 절감하기’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황 위원장은 ”어렵기만 했던 상속과 증여세에 대해 쉽게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