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6:04 (금)
안성시자원봉사센터, 안성한경드림런 대학생 해외봉사단 1기 발대식 개최
상태바
안성시자원봉사센터, 안성한경드림런 대학생 해외봉사단 1기 발대식 개최
  • 경기e저널
  • 승인 2023.12.13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 안성한경드림런 대학생 해외봉사단 1기 발대식 개최

[경기e저널] 안성시자원봉사센터와 한경국립대학교가 12월 4일, 한경국립대학교 시청각실에서 안성한경드림런 대학생 해외봉사단 1기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는 안성시자원봉사센터에서 추진하는 첫 해외 봉사단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대학생 해외봉사단 단원 32명과 김보라 안성시장, 안정열 시의회 의장, 이원희 한경국립대학교 총장, 안승홍 학생처장, 김동성 안성시자원봉사센터장 등이 참여했으며, 대학생 해외봉사단 대표의 선서를 시작으로 아동 프로그램, 한글 교육, 문화 교류, 장기자랑, 기록물 제작, 벽화 그리기 등 6개의 팀이 계획과 포부를 밝혔다.

‘안성한경드림런 1기’는 한경국립대학교의 ‘한경’과 안성시자원봉사센터가 운영하는 대학생봉사단, ‘드림런’을 따와 봉사단 이름을 지었으며, 관내 대학교 재학생과 관내 거주 대학생을 대상으로 1차 서류 심사,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안성시자원봉사센터와 한경국립대에서 각 16명씩 총 32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사전교육 6회기를 거쳐 24년에 베트남 국제연꽃마을에서 9박 10일간의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김보라 안성시장은 “안성시자원봉사센터에도, 한경국립대학교에도, 또 단원들에게도 큰 의미가 있는 해외봉사단 발족을 축하드린다. 안성에서 기관과 기관, 청년과 청년이 연계하는 사업이 더 많아지기를 바라고, 모두 안전하고 풍요로운 봉사활동을 하고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오시기 바란다.”며 당부했으며,

김동성 안성시자원봉사센터장은 “안성한경드림런 1기는 안성시자원봉사센터가 처음 추진하는 해외봉사단인 만큼, 그 걱정과 기대가 크다.”라며 “학생들이 해외봉사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고 다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삶에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민주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안성한경드림런 1기 단원들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