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6:04 (금)
경기도교육청, 학생 성장을 위한 더 좋은 교육, 31개 시·군 지자체와 지역교육협력 확대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학생 성장을 위한 더 좋은 교육, 31개 시·군 지자체와 지역교육협력 확대
  • 최태문
  • 승인 2023.12.1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공유학교 플랫폼 구축과 지역교육협력 공감대 형성
경기도교육청 남부신청사

[경기e저널] 경기도교육청이 31개 시·군 지자체와 25개 교육지원청 담당자가 함께하는 지역교육협력 워크숍을 오는 18일, 19일 남부권역과 북부권역에서 각각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경기공유학교 플랫폼 구축과 지역교육협력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했으며, 지자체, 교육지원청, 지역 재단과 센터 담당자 100여명이 참석한다.

워크숍에서는 ▲지역교육협력 방향과 과제 ▲학교-교육지원청-지자체와 함께 만들어가는 지역 교육자치 ▲지역 체험처 및 지역 연계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양평군교육협력센터에서는 양평교육지원청과 지역교육협력을 추진하면서 생기는 갈등과 간극을 해결하며 학생 성장을 위해 함께 노력한 사례를 발표한다.

시흥시에서는 학교, 교육지원청, 시청이 함께 지역교육의 지향점을 공유하고 지역자원을 공교육으로 연결해 학교와 지역이 동반 성장한 사례를 발표한다.

이어 전통문화를 바탕으로 지역교육협력을 실천한 수원교육지원청 사례, 지자체와 함께 경기공유학교를 만들고 있는 파주교육지원청 사례를 발표한다.

도교육청 김인숙 지역교육협력과장은 “지자체와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지역 요구를 긴밀하게 반영하며 정책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겠다”라며 “지역의 자율성을 강화하며 학생 성장을 위한 더 좋은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지자체와 소통하고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