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6:04 (금)
용인특례시 수지·죽전·상현·성복도서관 상반기 작가초청 강연회
상태바
용인특례시 수지·죽전·상현·성복도서관 상반기 작가초청 강연회
  • 경기e저널
  • 승인 2024.02.29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까지‘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반병현 작가 등 초청 ‘북타임’ 개최
포스터

[경기e저널] 용인특례시는 수지, 죽전, 상현, 성복도서관이 다양한 분야의 저자 4명을 초청해 직접 강연을 듣는 ‘북타임’을 6월까지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내달 30일에는 수지도서관에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챗GPT: 마침내 찾아온 특이점’을 쓴 반병현 작가가 챗GPT 등 대화형 인공지능을 더 잘 활용할 수 있는 기법인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에 관해 강연한다.

4월 12일 상현도서관에서는 ‘소멸하는 밤’을 쓴 정현우 작가가 ‘일상으로 들어온 애도에 대하여’라는 제목으로 ‘애도’란 무엇이고 상실한 것들을 어떻게 하면 잘 보내줄 수 있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5월 28일 성복도서관에서는 ‘조이스 박의 챗GPT 영어공부법’을 쓴 조이스 박 작가가 ‘AI 시대에 내딛는, 우리 아이 영어교육 첫걸음’이라는 제목으로 인공지능 시대 활용할 수 있는 영어 공부법에 대해 강의한다.

6월 13일 죽전도서관에서는 ‘아는데 모르는 나라, 일본’의 저자인 박탄호 작가가 일본에서 살거나 여행하다가 한 번쯤 의문을 가지고 궁금해했을 법한 일본의 문화와 사회 현상 등을 소개한다.

신청 가능 인원 등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연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들은 각 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행사 신청 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매년 다양한 작가의 강연을 준비하고 있다”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 작가의 강연을 들으며 유익한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